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다큐멘터리 2018> 총 5억 원 규모의 시상/펀드/현물지원 내역 최종 공개!

  • DocsPortINCHEON
  • 2018.09.11
  • 463

페이스북 트위터

  

국내 유일의 다큐멘터리 전문 마켓


<인천다큐멘터리 2018>


5억 원 규모의 시상/펀드/현물지원 내역 최종 공개!


● 9개 부문 시상내역, 3개 부문 펀드, 24가 참여하는 11개 부문 현물지원

● 시상 부문 추가 및 시상 지원금 확대 

● 현물 지원 업체들의 지원 범위 아시아 다큐멘터리 피칭(A-Pitch)까지 확대

● 극장 시사회 및 배급(부가판권현물지원 분야 추가

 

한국과 아시아의 주요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제작부터 배급까지 모든 단계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다큐멘터리 전문 마켓 인천다큐멘터리포트’(이하 인천다큐포트’)가 총 5억 원 규모의 시상/펀드/현물지원 내역을 공개했다.

 

올해 인천다큐포트 20189개 부문 16천만 원의 현금 시상과 국내 주요 방송사 및 SJM문화재단이 참여하는 18천만 원의 펀드, 그리고 총 11개 부문 24개 회사가 함께하는 현물 지원으로 구성되었다.

 

우선 2014년에 신설되어 매년 다큐멘터리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한 2편의 프로젝트의 제작을 지원해온 다큐 스피릿 어워드가 올해부터는 각 15백만 원으로 확대됐다. 더불어 국내 프로젝트에 2천만 원의 제작 지원금을 지원해온 ‘CGV아트하우스상에 더해, 올해에는 2천만 원의 콘텐츠판다 상이 신설됐다. ‘콘텐츠판다 상은 부가판권 유통을 시작으로 외화 수입, 한국영화 세일즈 및 투자/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콘텐츠판다가 선정해 시상한다.

 

현물지원 부문 역시 범위가 대폭 확대되어 이목이 집중된다. 지난 5년간은 모든 현물지원이 국내 프로젝트에 국한해 지원되었다면, 올해부터는 현물 지원 업체들의 지원 대상이 아시아 다큐멘터리 피칭(A-Pitch)까지 확장된다. 지난 5년간 인천다큐포트를 지켜본 많은 현물 지원 업체들은 인천다큐포트를 통해 국내와 아시아 공동제작은 물론 글로벌 네트워킹의 기회까지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 한다라며, 올해 인천다큐포트에 많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지원 부문도 눈에 띈다. 프로젝트 완성 시 기술 및 내부 시사/ 언론, 배급 등 1회에 한해 시사회 대관을 지원하는 극장 시사회 지원이 신설되었다. 이 부문에는 국내 주요 극장인 아트나인, 인디스페이스, 아트하우스 모모, 아리랑씨네센터가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 외에도 배급 지원 부문이 신설되었다. 여기에는 시상 부문에도 합류한 콘텐츠판다가 현물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최대 4편의 프로젝트와 배급 계약(부가판권)을 진행할 예정이다.

 

극장 개봉 지원은 CGV아트하우스와 아트나인에 더해, 강릉 신영극장 등 전국 각지의 지역 극장 9곳이 새롭게 참여하여 의미를 더한다. 9개의 극장이 한국 다큐멘터리 피칭(K-Pitch)에 참여하는 작품을 하나씩 선정하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완성함과 동시에 9개의 극장에서 2주간의 개봉이 보장되는 것이다.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매년 후반작업, 극장, 배급,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천다큐포트와 함께하고 있는 협력 회사들은 올해에도 저마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큐멘터리 창작자들을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아시아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마켓 인천다큐포트2018’은 오는 111()부터 114()까지 4일간 올림포스호텔에서 개최된다.



붙임 1. 인천다큐멘터리포트 2018 시상/펀드/현물 지원 내역

붙임 2. 인천다큐멘터리포트 2018 현물 지원 상세 내역

붙임 3. 현금/현물지원 회사 소개




close
close